기아타이거즈 VS SK와이번스 [6:4 승리]

[OSEN=광주, 이선호 기자]KIA가 서재응, 최희섭 그리고 루키 안치홍의 맹활약에 힙입어 시즌 첫 승을 올렸다.

KIA는 8일 광주구장에서 열린 SK 와이번스와의 홈경기에서 선발 서재응의 호투와 최희섭의 2경기연속 투런홈런, 안치홍의 3안타 등 12안타를 터트려 6-4로 승리했다. 개막 3연패에서 탈출, 첫 승을 올렸고 SK는 2승2패가 됐다.

KIA는 1회 손쉽게 승기를 잡았다. 톱타자 이종범이 좌중간 빗맞은 안타로 출루하자 고졸루키 안치홍이 좌익수 키를 넘기는 2루타로 선제점을 뽑았다. 1사후 최희섭은 SK 선발 니코스키를 상대로 2경기 연속이자 우중월 장외홈런을 날려 3-0으로 리드를 잡았다.

2회 공격에서도 김종국의 중전안타와 폭투, 견제실책으로 만든 2사 3루에서 안치홍이 깨끗한 좌전적시타를 날려 한 점을 보탰다. 3회는 최희섭의 내야안타와 이재주의 볼넷, 장성호의 우전안타로 무사만루 찬스를 잡고 이현곤의 병살타때 홈을 밟아 5-0까지 달아났다.

KIA는 공세의 고삐를 늦추지 않고 4회 공격에서 안치홍의 중전안타와 도루, 사사구 3개로 한 점을 얻어 승부의 쐐기를 박았다. 이날 4경기만에 첫 선발출전한 안치홍은 결승타 포함 5타수 3안타 2타점 2득점 1도루의 맹활약을 펼쳐 팀 공격을 이끌었다.

선발 서재응은 안정된 제구력과 다양한 변화구를 앞세워 6이닝동안 3안타 2볼넷 3탈삼진 무실점으로 호투했다. 팀에 첫 승을 선물하고 자신도 승리를 따냈다. KIA 로페즈는 8회 1사3루에서 등판한 KIA 로페즈는 2안타 2사사구를 내주고 1실점 불안한 피칭을 했다.

SK는 서재응의 호투에 막혀 효과적인 공격을 못하다 후반 공세에 나섰다. 8회초 공격에서 4안타를 집중시켜 3점을 추격했고 9회 마지막 공격에서도 2사사구와 모창민의 우전 적시타로 한 점을 추격했으나 경기를 뒤집지 못했다.

선발등판한 외국인투수 니코스키는 1회 4안타를 맞고 3실점하고 강판했다. 유망주 신인으로 꼽힌 박현준도 2⅔이닝 6피안타 1볼넷 3실점(2자책)했다.




--------------------------------------------------------------------------------------------------------------------

개인적으로 어제 이용규 선수의 발목 부상으로 사실상 시즌 전반기를 이탈하게 되었는데...

서재응 선수가 잘해줄까 라는 의문 뿐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번 시즌과는 확연히 틀린 모습을 보여준 으리 서재응선수.

낮은 제구와 함께, 땅볼 처리도 잘해주었습니다.

게다가 최희섭선수는 오늘도 2점 홈런을 가동해 주시고, 홈런 타구를 2개나 더 쳐주었습니다. 슬슬 살아나고 있다는 거겠죠.

그리고 신인인 안치홍 선수! 5타수 3안타 2타점이라는 신들린 타격을 보여주었죠. 수비또한 오늘 일품이었습니다

3루수로 기용해 나가면서 계속 경험을 쌓는다면 신인왕도 될수 있을것 같군요.

하지만 그에비해 단점도 보였습니다.

일단 중간계투 투수들... 8회초 시작 전까지 6:0이던 스코어를 손영민 선수의 3실점과 로페즈의 1실점으로 인하여

6:4까지 아슬아슬하게 쫓기는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조범현 감독의 용병술이 그다지 좋지 않군요.. 공이 쏠리는게 몇번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바꾸지 않은.. 뭐 나름 생각이 있었겠지만요.

기아팬인 저로써는 아주 마음 졸여가며 경기가 얼른 끝나기만을 기다렸습니다.

다행히도 승리..

오늘 승리로 3연패를 끊었는데... 이것을 바탕으로 계속해서 이겨주길 바랍니다.

기아타이거즈 화이팅!! 가자 V10!
by 리아멜 | 2009/04/08 22:20 | 기아타이거즈 | 트랙백 | 덧글(4)
트랙백 주소 : http://Liamell.egloos.com/tb/4293802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겨울 at 2009/04/08 22:59
오오오~ 기아의 승리!! 멋진 소식이군요!!!+ㅁ+//
이용규가 부상으로 못나오는것이 아쉽..ㅠㅠ
Commented by 리아멜 at 2009/04/08 23:35
ㅠㅠ 이용규 못나와서 아쉽긴해요..

이번 경기에서는 서재응 선수의 변화와 최희섭선수의 살아나는 타격,

그리고 안치홍선수의 타격을 볼수 있어서 헤헤..
Commented by Rancelot at 2009/04/09 00:33
조범현 매직입니다. 언제나 범인의 허를 찌르는 작전을 보여주죠. 대부분 실패하지만(.....) 어제 3연패 당하고 용규도 부상당해서 그냥 안볼까 하다가 틀었는데 4:0으로 리드하고 있더군요. 안치홍이 앞으로 잘해줬으면 좋겠습니다
Commented by 리아멜 at 2009/04/09 07:19
조범현매직이라... 왠지 그게 별로 좋지 않은...

안치홍은 앞으로 많이 기대해도 좋을것 같아요. 송구능력은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지만

정확하고 침착하게 수비할수 있어서 앞으로 송구 능력만 키우면 좋은 선수가 될것 같습니다.

:         :

:

비공개 덧글